타이젬 관전기
뉴스IN 뉴스人
나는 유저다
적중! 오늘의 빅매치
타이젬 시사저널

속보뉴스
인터뷰

속보뉴스
인터뷰

포토뉴스
동호회
인터뷰
타이젬 9단들의 향연

동양증권배 관전기
동양생명배 관전기
김성룡의 따따부따

더보기
2017년 8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Home > 주요뉴스
박정환VS커제, 빅매치 예고
이세돌ㆍ박영훈도 중국과 8강 티켓 다퉈
세계 AI의 본격 맞대결, 인공지능 바둑시대 개막
인공지능 바둑시대가 본격 개막했다. 8월 16일부터 17일, 이틀간 중국 내몽골자치구에서 제1회 중신증권배 세계인공지능 바둑오픈전'이 열린다.
'힘 장사' 박태희, 접전 끝에 서능욱 제압
‘여자 불도저’ 박태희 2단이 서능욱 9단을 밀어붙이며 연승을 무산시켰다. 힘이 장사로 알려진 박태희가 서능욱을 힘싸움을 벌여 제압했다. 초반 바꿔치기에서 승세를 탔다. 중반 이후는 패가 쉼없이 이어지는 혼전이 됐으나 역전을 허용하지는 않았다.
한국바둑고, 바둑체육관 준공 및 바둑캠프 열어
한국바둑고등학교가 숙원사업인 바둑전용 시설을 갖춘 체육관을 준공하고 8월 7일부터 13일까지 ‘스포츠 바둑교육 활성화를 위한 하계 바둑캠프’를 가졌다.
서능욱, 신출기묘 작전으로 역전승
속기의 팀이 이번에도 이겼다. 막강한 주장 서능욱이 신출기묘한 작전으로 대역전승해 개인 3연승을 이어갔고 정대상이 개인 첫 승을 올리면서 팀 승리를 결정했다. 반면 삼척 해상케이블카는 주장 조대현이 1승을 만회했지만 3라운드의 승리를 이어가지는 못했다
박정환ㆍ최정, 페어바둑 우승 사냥 실패
지난해 열린 ‘페어바둑 월드컵 2016 도쿄’에서 출전해 3위를 차지했던 박정환·최정은 이번 대회에 다시 짝을 이뤄 4강에서 대만 천스위안(陳詩淵)ㆍ헤이자자(黑嘉嘉) 페어를 따돌렸지만 결승에서 일본 이야마 유타·셰이민 페어의 벽을 넘지 못하고 우승컵 사냥에 실패했다.
'눈빛만 봐도 통해' 박정환·최정 페어, 결승행
대화를 할 수 없을 뿐더러 어떠한 특별한 행동도 할 수 없는 페어대회에서 박정환·최정은 3번째 호흡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눈빛만 봐도 상대의 의중을 파악하는데 어려움이 없었다. 초반 좌상에서 유리한 고지에 오른 뒤 무난하게 대국을 승리로 이끈 것.
김지석, '나 홀로 원정 승리'
2017 중국 갑조리그 13라운드가 11일 중국 각지에서 열렸다. 이세돌·김지석·박영훈·신민준 등 한국기사 4명이 출전했다. 김지석만 승리를 거두었을 뿐 이세돌, 신민준, 박영훈은 졌다. 김지석은 랴오싱원에게 267수 만에 반집승을 거뒀다. 이세돌은 타오신란에게 229수 만에 불계패했고 신민준은 198수 만에 불계패했으며 박영훈은 구쯔하오에게 169수 만에 불계패했다.
바둑에 인공지능 접목시킨 '바둑왕' 김찬우
바둑계는 외적으로는 엄청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게임 산업과 로봇, 코딩, 드론 등 새로운 교육 산업에 맞서야 하며 내적으로는 급변하는 외부 환경에 맞서 싸울 수 있는 체질 개선이 시급한 시점에 놓여있다는 생각이 들어 바둑 교육 연구에 박차를 가할 생각이다.
'시니어 MVP' 김기헌, 7단 승단
7월 1일 열린 2017 삼성화재배 월드바둑마스터스 예선에서 김기헌 6단은 박승문 7단에게 승리하며 승단점수 4점을 획득해 181점으로 7단 승단에 필요한 점수를 충족시켰다.
(4편) 바둑! 이렇게 배우면 된다
돌의 상태를 파악하고 그 것을 바탕으로 전략을 세워서 실행할 수 있게 되면 다음에 똑같은 장면이 나왔을 때 같은 방식으로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자신이 어디에 두었는지 찾을 수 있게 됩니다.
(3편) 현재 바둑 교육의 문제점
기력의 차이는 생각하는 과정의 차이고 대부분의 실수는 정보 수집에서 비롯된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현재 바둑교육 현장에서는 생각하는 방법을 체계적으로 가르쳐주지 않습니다.
삼척 해상케이블카, 역전승으로 창단 첫 승 신고
2패만을 기록하며 7개팀 중 유일하게 승리가 없던 신생팀 삼척 해상케이블카가 드디어 창단 첫 승을 신고했다.
김지석, 와일드카드로 농심배 대표팀 합류
김지석 9단이 대표팀에 마지막으로 합류하면서 제19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의 선수 구성도 모두 결정됐다.
(1편) 바둑 교육 환경이 변했다
바둑을 배우기 위한 환경은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교육방식은 환경의 변화를 못 따라 갔기 때문에 재주가 있는 몇몇 아이들만을 위한 교육으로 전락하고 말았습니다.
웃지 못할 '반칙패'로 상주곶감 영봉패
영암 월출산은 김종수 8단이 반칙승하며 선취점을 따냈다. 반칙승의 내용은 상대 백성호 9단이 착점한 곳을 번복했기 때문. 대국 개시 50분이 조금 안 된 무렵에서 70수째를 돌소리가 딱 나게 한 곳을 두었는데 손을 떼지 않은 상태에서 그 돌을 들어내어 잠시 생각하다가 다른 곳에 착점한 것.
김명훈, 4번 도전 끝에 농심배 선발
7월17일 한국기원 4층 대국장에서 농심신라면배 선발 결승전이 펼쳐졌다. 김명훈이 박정상을 197수 끝에 이기고 농심신라면배 본선멤버가 됐다.
김다영, 신사팀 막내 연파하며 2연승
김다영이 신사팀 젊은피 2명을 잡는 수훈을 올렸다. 7일 서울 마장로 바둑TV스튜디오에서 열린 제11기 지지옥션배 신사 대 숙녀 연승대항전 본선9국에서 숙녀팀 3번째 선수 김다영이 신사팀 이성재에게 249수 만에 백8집반승을 거뒀다.
신진서·신민준, 농심배 국가대표 합류
8월 7일 한국기원에서 열린 제19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국내선발전 결승전 대국에서 신진서가 한승주를, 신민준이 이세돌을 각각 불계로 누르고 국가대표에 합류했다.
알파고 이전에 이창호가 있었다! (1)
알파고의 바둑을 보며 이창호의 바둑이 오히려 지금 더 대단했었다는 걸 느낀다. 시대를 넘어선 바둑이었다. 우칭위안 선생과 이창호만이 역사에 기록될지도
한국 남녀랭킹 1위 박정환ㆍ최정, 최강 페어 도전
‘세계페어바둑 최강위전 2017’이 11일부터 13일까지 일본 도쿄(東京) 시부야(澁谷) 소재 세루리안타워(Cerulean Tower) 도큐(東急) 호텔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 한국은 박정환 9단ㆍ최정 7단 페어가 대표로 참가해 첫 우승에 도전한다.
돌아온 이세돌은 승리, 팀은 4연패 수렁
이세돌은 돌아와 승리를 거뒀지만 팀은 연패를 이어갔다. 5일 저녁 열린 2017 KB리그 7라운드 3경기에서 신안천일염이 BGF리테일CU에게 패하며 4연패의 수렁에 빠졌다.
허서현· 박지영· 김봄, 여자기성전 아마대표 선발
KH에너지, 에이스 없어도 승승장구
25년 이어온 서울·부산의 '수담우의'
이세돌, 소름돋는 수읽기로 99수만에 불계승
한국물가정보, 4연패 터널 빠져나오다
포스코켐텍, '쓰리톱' 막강 화력으로 5연승
강지수·김경은, 새내기 수졸 탄생!
절절한 투혼 이창호, 집념으로 팀 승리 견인
국내 바둑 시장의 현재와 미래는…
이세돌, 7전 전승 천야오예 제압
(2편) 바둑 실력은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가?
김다영, 3연승 질주…신사팀 추풍낙엽
신진서 합류, 젊어지고 강해진 대표팀
신민준, 농심배·이세돌 두마리 토끼 잡다
명불허전 조치훈, 팀 승리 견인
알파고 이전에 이창호가 있었다! (2)
'연승 행진' 박정환, 45개월간 정상 지켜
'류씨들의 활약' 티브로드 4위 점프
'판타지아’ 부천에서 바둑 축제 한마당
 

뉴스 Best
이원도, 대타홈런으로 팀 ..
불세출 '신진서' 앞세운 ..
어린이 인공지능 바둑콘서트..
'딥젠고' 인공지능 세계 ..
작심한 서봉수, 1시간 만..
최초 전국 아마추어 페어대..
'CGI' 5전 전승…인공..
박정환VS커제, 빅매치 예..
세계 AI의 본격 맞대결,..
허서현· 박지영· 김봄, ..

회사소개 | 광고소개 | 제휴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청소년 보호정책 
동양온라인(주) 대표이사:박형신 사업자등록번호:211-86-95324  사업자정보확인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206 동화빌딩 3층
제호: 타이젬 등록번호: 서울 아04168 등록일자: 2016.10.4
발행인: 박형신 편집인: 정연주 청소년보호책임자: 장성계
전화 : 1661-9699 (상담시간:10:00-18:00)   FAX : 070-7159-2001   email
Copyright (c) 동양온라인(주)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