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젬 관전기
뉴스IN 뉴스人
나는 유저다
적중! 오늘의 빅매치
타이젬 시사저널

속보뉴스
인터뷰

속보뉴스
인터뷰

포토뉴스
동호회
인터뷰
타이젬 9단들의 향연

동양증권배 관전기
동양생명배 관전기
김성룡의 따따부따

더보기
2016년 2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Home > 뉴스
속보/유창혁, 조훈현 꺾고 2승1패!
2016 한국바둑의 전설 제6국 조훈현-유창혁 대결 시작
名人 이세돌, 한국2위 복귀
알파고와 오는 3월9일 첫 대결을 벌이는 '인간 대표' 이세돌이 한국2위로 복귀했다. 한편 부동의 한국최강자 박정환은 27개월 연속 1위를 지켰다. 이세돌은 제43기 명인전에선 박정환을 3-1로 제압하고 우승하며 랭킹점수를 49점 상승시켰다.
"100단은 시작이라고 전해라!"
흔히 낙타가 바늘구멍 통과하기로 비유되는 입단은 예나 지금이나 천운이 함께 해야 할 정도로 난코스다. 항상 입단대회 시즌은 기다림의 연속이다. 각 도장 사범이나 원장들은 장장 2주 동안 어린 제자들을 서바이벌 격전장으로 밀어 넣고 혹여 살아 돌아오기만을 노심초사하는 일이 다반사다...
인간 대표 이세돌, 알파고와 3월9일 첫 대결!
이세돌과 구글 딥마인드의 바둑 인공지능 프로그램 알파고의 첫 대결이 오는 3월9일에 벌어진다. 다섯 번의 대국은 9일(수)부터 15일(화)까지 서울에서 열리며 모든 대국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될 예정..
강동윤, "LG배 우승트로피를 여자친구에게"
강동윤이 돌아왔다. '이창호 천적'으로 불리며 혜성 같이 나타난 강동윤은 2009년 후지쓰배 결승에서 이창호를 꺾고 우승을 차지하며 세계타이틀 홀더 반열에 올랐다. 절치부심했던 강동윤은 지난해 딱 한 번 찾아왔던 기회를 움켜잡았다.
실시간 관전기/세계타이틀 홀더 강동윤의 두터움 활용법
우승상금 3억원과 생애 첫 LG배 우승트로피를 차지할 주인공이 오늘 이 한 판으로 결정된다. 상대전적에서도 9승9패로 팽팽한 두 선수는 지난 1일에 벌어진 1국, 어제(3일) 속개된 2국에서 서로 한 판 씩을 주고 받으며 팽팽한 시소접전을 펼치고 있다.
실시간 관전기/명불허전! '신산'의 완벽한 반면운영
오전11시30분 현재 박영훈과 강동윤의 혈투가 한창이다. 강원도 평창에서 벌어지고 있는 LG배 결승전은 2년 연속 '형제대결'로 치러지고 있어 바둑 팬들의 관심은 다소 덜하다.
박영훈 2국 승리! 3억원의 주인은 최종국에서
벼랑 끝에 몰렸던 박영훈이 특유의 계산력을 앞세운 빈틈 없는 반면운영으로 승부를 1-1 원점으로 돌렸다. 세 번의 패 싸움이 연속해서 터져나오며 혼전 양상을 띤 오늘 바둑에서 '신산' 박영훈이 명불허전의 형세판단 솜씨를 과시하며 승리를 가져갔다.
2연패 성공한 國手 박정환, 우승상금 4500만원 획득
제59기 국수전 및 제49회 아마국수전 시상식이 지난 4일 동아일보 사옥 20층 사장 접견실에서 열렸다. 동아일보 황호택 논설주간은 대회 2연패에 성공한 박정환에게 4500만원의 우승상금과 상패를, 준우승한 조한승에게 1500만원의 준우승상금과 상패를 각각 전달했다.
연구생 참패! 내셔널리그 선수 4명 무더기 입단
한국기원 연구생이 일반인들에게 참패를 당했다. 5명을 선발하는 일반인입단대회에서 연구생을 졸업한 20대 아마추어 선수 4명이 무더기로 프로의 꿈을 이룬 반면, 연구생 입단자는 단 1명에 그쳤다.
강동윤, 7년 만에 세계대회 우승까지 한 걸음!
8강에서 현 세계일인자 커제, 4강에서 중국2위 스웨를 연거푸 물리친 강동윤의 기세가 결승1국에서도 이어졌다. 마지막 순간 위기가 있었지만, 운이 따르면서 승리를 가져간 강동윤이 7년 만에 세계타이틀 홀더 복귀까지 단 한 걸음만을 남겼다.
속보끝/강동윤, LG배 결승1국 선승
통산 네 번째 세계대회 우승을 노리는 박영훈과 7년 만에 두 번째 세계대회 우승에 도전하는 강동윤이 LG배 결승에서 만났다. 상대전적은 8승8패로 팽팽한 상황, 기선 제압이 걸린 첫 판에 더욱 관심이 모인다.
속보/명승부! 서봉수, 유창혁 꺾고 단독 선두 질주
야전사령관 서봉수와 세계최고의 공격수 유창혁. 두 선수에게 주어진 시간은 각자 1시간이었지만 승부는 장장 4시간이 지난 후에야 결판났다. 명승부였다. 승리한 서봉수와 아쉽게 패한 유창혁 모두 바둑 팬들에게 '응답하라 1988'의 감동을 여실히 선사했다.
최정vs오유진, 2년 연속 女명인 놓고 격돌
여류명인 최정과 도전자 오유진의 리턴매치가 벌어진다. 2년 연속 도전자가 된 오유진이 최정의 여류명인 5연패를 저지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제17기 여류명인전 도전3번기가 오는 2월2일부터 서울 마포구 양화로 K바둑스튜디오에서 벌어진다.
구글 기자회견 속보/"세계최고의 기사 이세돌과 대결, 흥분된다!"
이세돌은 "이번 대회는 컴퓨터 인공지능이 프로기사에게 호선으로 도전한 첫 케이스이며 그런 뜻깊은 대국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결과와 상관없이 바둑계 역사에 의미있는 대결이 될 것이다.
새내기 송규상, 입단 2주 만에 본선 진출!
새내기 송규상이 프로 데뷔 2주일 만에 본선 무대를 밟았다. 지난 8일 연구생입단대회를 통해 입단한 송규상은 지난 21일 첫 프로 공식 대국이었던 제35기 KBS바둑왕전 예선 2회전에서 홍기표를 상대로 첫 승점을 올리며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른데 이어 다음날인 22일 한상훈을 물리치고 본선에 진출했다.
"정환이가 양보해준 것 같다" 名人 이세돌 인터뷰
연초 한국바둑계를 뜨겁게 달군 박정환vs이세돌 '도합 8번기'(명인전 결승5번기, KBS바둑왕전 결승3번기)에서 이세돌이 판정승을 거뒀다. 이로써 속기전인 KBS바둑왕전을 내줬지만 '진검승부'였던 명인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세돌은 연초 대 격돌의 승자가 되었다.
왕의 귀환! 최강자 수지(P) 컴백
바쁜 일정탓에 그동안 타이젬 대국실 접속 빈도가 다소 줄어들었던 최강자 수지(P)가 화려하게 컴백했다. 오늘(27일) 오전9시 업데이트 기준, 2016년 1월 타이젬 월간랭킹에서 한 달 내내 1위 자리를 지켜왔던 다시(P)가 2위로 내려앉고, 수지(P)가 간발의 차이로 1위 탈환에 성공했다.
관전기/國手 박정환의 삼연성 파훼법
'대인배' 조한승은 자신의 분신과도 같았던 국수전에서 2년 연속 후배에게 패했음에도 미소를 띤 채 복기를 주도했다. 예의가 바르고 평소 감정을 잘 드러내지 않는 것이 이창호를 꼭 닮은 박정환은 망부석 같은 부동자세로 다소 긴장한채 복기에 임했지만, 선배 조한승의 배려로 나중엔 살짝살짝 웃는 얼굴도 보이며 자신의 의견을 개진했다.
기적 같은 대역전! 빛나는 한중전 '싹슬이 5연승!'
눈으로 보고도 쉽게 믿기 힘든 일이 일어났다. 타이젬 회원들의 열혈 응원을 받은 한국9단들이 괴력을 발휘하며 한중타이젬 슈퍼랭킹전 1~5위전 3번기에서 '싹슬이 5연승' 대업을 달성했다.
"응씨배 우승이 당면과제!" 박정환 인터뷰
국후 박정환은 국수 방어에 성공한 기쁨 보다는 올해엔 반드시 더 많은 세계대회 우승트로피를 차지하겠다는 각오를 먼저 내비쳤다. 특히, 4년 전 '대륙 석불' 판팅위에게 뼈 아픈 패배를 당했던 응씨배가 올해 벌어지는 만큼 반드시 우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강조했다.
중국 여자바둑 간판스타 trace(P)가 놓친 한 수
주인공은 중국랭킹 15위권 안쪽에 있는 강타자 PSG(P)와 중국 여자바둑 TOP 3로 손꼽히는 trace(P). 여자세계대회 우승 전력이 있는 trace(P) 지만 PSG(P)에 비하면 전력 열세가 뚜렷했다.
수지(P), Lurk(P) 꺾다!
강동윤, LG배 우승트로피 번쩍!
종합/강동윤, LG배 결승에서 박영훈에 2-1 승리
"이제부터 계시기는 제가 직접 누를게요"
속보/강동윤 최종국 승리! 7년 만에 세계대회 우승
종합/'신산'의 반격! LG배 우승자는 최종국에서
설원(雪原)의 혈투, LG배 결승 현장 스케치
조치훈vs이창호 빅 매치, 현장에서 즐기자!
女명인 최정, 도전1국 승리!
실시간 관전기/강동윤, 행운의 승리!
역시 디셈버(P)! Lurk(P) 격파하며 한국 우승 확정!
5년 만에 曺-李 사제대결, 승자는 이창호
반상에 부는 安風, 안성준 GS배 쾌조의 스타트
100만 달러 대결! 이세돌vs컴퓨터
세기의 대결! 수지(P)-Lurk(P) 10번기 열린다
유창혁, 이창호 꺾고 우승후보로 급부상!
조치훈, "제가 지면 안 되는 바둑이었는데…"
야전사령관 서봉수, 조치훈에 역전승!
지역연구생MVP 차부일 박정수
조치훈, "전성기 때보다 지금이 더 강해요"
관전기/조치훈, 조훈현 꺾고 개막전 승리!
한국바둑 전설들의 '풀리그', 타이젬에서 생중계
일본일인자 이야마, '7관왕' 등극 초읽기
양건 신임회장, "대국과 보급, 두마리 토끼 잡겠다"
"바둑과 경영? 처음에는 저도 반신반의 했죠"
세계일인자가 된 꼴찌 소년 - 커제 스토리②
커제, "4년간 4000판, 타이젬이 나를 키웠다!"
'더블헤더' 싹슬이한 박정환, 바둑왕전 우승!
 

뉴스 Best
속보/유창혁, 조훈현 꺾고..
名人 이세돌, 한국2위 복..
수지(P), Lurk(P)..
'100단은 시작이라고 전..
강동윤, LG배 우승트로피..
인간 대표 이세돌, 알파고..
2연패 성공한 國手 박정환..
한국기원-명지대, 바둑 교..
조치훈vs이창호 빅 매치,..
연구생 참패! 내셔널리그 ..

회사소개  |  광고소개  |  제휴소개  |  인재채용  |  이용약관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청소년 보호정책  
동양온라인(주) 대표이사:김성태 사업자등록번호:211-86-95324  사업자정보확인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70-11 마스터스 729빌딩 9/10층
전화 : 1661-9699 (상담시간:10:00-18:00)   FAX : 070-7159-2001   email
Copyright (c) 2000-2011 동양온라인(주) All Rights Reserved.